여러분 안녕하세요.


홍변입니다.



오늘은 맥북을 위한 써드파티 SSD - OWC AURA SSD 1TB 의 설치 및 사용 소감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.


참고로 저는 MacBook Pro 2013 late 중급형입니다. 중급형의 내장 SSD는 256GB 의 용량입니다. 






평소 대부분의 업무를 MAC을 가지고 처리하는데, 몇몇 일은 꼭 Windows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 부트캠프나 패러럴즈를 통해서 처리하곤 합니다.


CTO MAC이 아닌 2013년 이후 최근 출시된 OS X 기반의 MAC은 구입할 당시의 내장 저장장치를 교체하기가 사실상 불가능 했습니다.


맥북이나 맥북레티나 등 휴대용 MAC을 사용하다보면 OS X 이 설치된 기본 내장저장장치의 저장공간이 가득차는 경우가 많습니다.


저 역시도 OS X과 Windows 를 함께 사용하면서 각종 데이터를 저장하다보니 256GB 라는 공간이 충분치 않았습니다.


그러던 중 서드파티 맥 주변장치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OWC에서 2013-mid 이후에 출시된 MAC을 위한 내장 SSD를 출시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.


제품명은 OWC AURA SSD인데요. 자세한 스펙은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시면 됩니다.


저는 1TB AURA SSD와 기존에 장착된 SSD를 외장하드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ENVOY Pro 제품을 함께 구입했습니다.













장착 완료 후 새로 OS X을 설치하고 부트캠프까지 설치 완료했습니다.


Windows 사용시 저장공간 압박에서 벗어나려고 여유있게 부트캠프 파티션을 254GB로 잡아주었습니다.


'전자소송'을 통한 변호사 업무와 '특허로'를 통한 변리사 업무는 둘 다 Windows만 지원하다보니 설치를 하지 않을 수가 없었네요.





장점


1. 구매시 CTO를 통한 저장공간 확장 방법보다 저렴하다.


2. 최근에 OWC에서 부트캠프를 지원하는 드라이버를 공개했습니다. 부트캠프를 설치할 분들은 꼭 다운받으셔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.


 - 다운로드 페이지 링크




단점


1. S.M.A.R.T.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. 

   - 제 생각으로는 일반적인 사용자의 경우 사용상 문제가 전혀 되지 않습니다.


2. 직접 맥북을 분해해야 한다.

   - 어렵지 않습니다. 설치동영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- 설치동영상 클릭


3. CTO보다 저렴하다고 하나 1TB 용량의 SSD의 경우 관세까지 포함하면 어지간한 노트북가격과 같습니다.


   - 하지만 별도의 외장저장장치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점과 저장공간의 압박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점에서 충분히 메리트가 있습니다.



구매시 참고사항


1. 구매방법 - 해외결재가능 신용카드, 페이팔, 아마존페이먼트


2. 해외배송방법 - 배송대행지 또는 직배송가능(FEDEX)


3. 구매 가능 사이트


   OWC 판매 사이트 - 클릭


   제품소개페이지 - 클릭


4. 제품을 구매하면 맥북의 나사를 풀기위한 드라이버를 주는데, 재질이 나빠 힘을 과도하게 주면 드라이버 끝이 닳아버립니다. 가지고 계신 맥의 나사에 맞는 드라이버를 미리 구입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. 

    

Posted by 홍기범 변호사
,